유튜브 제작과 아프락사스 TV, 그리고 콘텐츠 전략

 

아프락사스 TV - [내일을 바꾸는 5분]개구리에게 배우는 인생의 교훈

 

 

'아프락사스'가 뭐에요?

영상이 올라가고 가장 많이 들었던 얘기다. 정작 영상에 대한 내용보다 채널 이름이 더 궁금한가 보다. 아프락사스는 헤르만 헤세의 소설 『데미안』에 나오는 용어로, 본래는 모든 정령을 관할하는 신을 말한다고 한다.

 

『데미안』에서는 주인공인 '에밀 싱클레어'가 진정한 자아로 거듭나기 위한 장치로 사용된다.

"새는 알에서 나오려고 투쟁한다. 알은 새의 세계다. 태어나려고 하는 자는 하나의 세계를 깨뜨려야 한다. 새는 신을 향해 날아간다. 신의 이름은 아프락사스이다."

 

우리가 채널 이름을 아프락사스TV라고 정한 것은 영상을 보는 이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하는데 혹시라도 도움이 되길 바랐기 때문이다. 또 유튜브뿐 아니라 나와 함께하는 팀원들이 창업과정에서 한 단계 더 성장하길 염원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새해 첫 영상으로 올린 내용은 화투패 비광 속 남자인 서예가 '오노도후(小野道風)' 이야기다. 버드나무 가지를 잡으려고 발버둥 치는 개구리의 모습을 보며 깨달음을 얻은 오노도후는 훗날 일본 제일의 서예가가 되는데, 이 일화는 나와 제작 팀원들에게도 특별한 의미를 주었다.

 

 

 

<언젠가는 저 빈 곳들도 영상으로 가득 찰 날이 오겠지?...>

 

콘텐츠를 크리에이팅 하는데 여러 전략이 있겠지만 아직 초기 단계인 만큼 최대한 힘을 빼고 운영할 생각이다. 기획 단게부터 꽤 오래 걸리긴 했지만 이제 유튜브 채널도 개설된 만큼 영상도 정기적으로 꾸준히 업로드될 예정이다. 콘텐츠 마케팅에서 '연결 전략'을 통해

우리의 철학을 비트에서 세계에서 풀어나가는데 유튜브가 하나의 교두보가 되길 바란다.

 

 

[관련 글]

2018년 블로그 운영과 콘텐츠 마케팅, 그리고 한 해를 되돌아 보며

내가 창업을 하는 이유 - feat. <지금까지 없던세상> 북 리뷰

 

 

★ 비즈니스, 창업, 마케팅, 자기계발 콘텐츠를 다양한 채널로 받아보세요.

 

*[Wis&Wiz] 페이스북 채널

https://www.facebook.com/WisnWiz/

*[Wis&Wiz] 인스타그램 채널

https://instagram.com/wisnwiz_official

*[Wis&Wiz - 아프락사스TV]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Ya3GZsILtUWgDSi24TnAdQ

  1. 공수래공수거 2019.01.03 08:43 신고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시는군요.
    대단하십니다.
    사랑받는 채널이 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