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우주여행자 되기를, 프라이머 데모데이

잉기

·

2019. 1. 29. 17:08

728x90

프라이머 데모데이를 다녀오다 - by 잉기


전자결제를 몇 번 해본사람이라면 한 번 이상 보았을 법한 이름이 있다. 바로 이니시스’. 이 이니시스는 누가 창업한 것일까? 오늘 소개할 프라이머 데모데이를 주관하는 엑셀러레이팅 그룹 프라이머의 공동대표인 권도균 대표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권 대표는 이니시스를 높은 가치로 매각하고 2010년에 후배 창업가들을 위해서 프라이머를 창업했다. 프라이머는 스파크랩,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등과 함께 국내 주요 액셀러레이팅 투자사이다. 과거 프라이머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의 알럼나이로는 스타일쉐어, 마이리얼트립, 아이디어스 등 많은 유망한 스타트업들이 있다.

 


그 중 최근 17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말 그대로 폭풍성장하고 있는 자유여행 No.1플랫폼 마이리얼트립의 이동건 대표가 자신의 창업기를 말하며 오늘 행사의 막을 열었다. 그는 대학교 3학년 시절 창업을 하고 약 1년여 간 운영한 경험이 있다. 하지만 막무가내로 시작하다보니 진지함, 절박함과 경험이 부족했던 것 같다고 했다. 복학 후 우연히 프라이머에서 진행하는 창업강연을 듣게 되었고 권도균 대표에게 직접 명함교환을 청하고 메일을 보냈다고 한다. 당시에 아이템도 없이 찾아갔지만 권도균 대표가 먼저 아이디어를 제시했고 그것이 지금의 마이리틀트립이 되었다고 한다.

 

이동건 대표의 강연이 강연이 끝나고 총 10개의 기업이 본격적인 발표를 진행했다. 10개의 기업이 발표했기 때문에 아쉽게도 짤막하게만 소개하려 한다.

 


1. 밀리옹 : 최근 크게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용품 시장 중에서 이동가방에 집중하여 프리미엄 이동가방을 생산하는 패션 브랜드이다. 밀리옹은 작년 3월 제품 런칭 이후 총 9개의 프리미엄 유통사에 입점하였고, 해외진출을 계획 중이다.


2. 페이플 :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간편 계좌결제 서비스이다. 실제로 페이플을 설치한 사업장은 1달 간 80만원의 카드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었다. 페이플 또한 작년 3월 서비스 런칭 이후 지난 12월에 월 거래금액 2억 원을 달성하였다.


3. 이미지블 : 이미지와 영상 크리에이티브 협업 관리 솔루션이다.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누구나 알아보기 쉽게 표시할 수 있다. 버전 관리기능이 있어 수정 이전으로도 쉽게 돌아가기 쉽다. 현재 베타테스트 중이며 웹 기반으로 따로 설치없이도 사용이 가능하다.


4. 플랩풋볼 : 팀이 없어도 1만원과 풋살화만 있으면 원하는 시간에 풋살을 할 수 있는 풋살매칭 플랫폼이다. 현재는 서울/경기 지역에서 월 300경기 가량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지역을 확대하고 있다. 축구, 농구 등 종목확장을 통해 생활 스포츠 종합 플랫폼이 되고자 한다.


 

5. 이플루비 : 최근 온라인 쇼핑을 통한 구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중년을 위한 중년타겟제품 온라인 쇼핑몰이다. 젊은 사람을 위한 패션 아이템은 다양한 디자인을 갖춘 데 비해 중년은 다소 투박한 제품을 가진 경우가 많은데, 이를 해결하고자 현재 무려 50개 이상의 아이템을 개발하였다.

 


6. 슈슈앤쎄시 : 4-10세 사이의 어른들을 흉내내는 어덜-키즈 들을 위한 화장품이다. 유아에게 무해한 제품을 사용하며, 제품뿐만 아니라 유아를 위한 살롱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을 목표로 신규제품 개발과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고 있다.


7. 라이클 : 자전거 매장에 비치된 유휴 자전거를 활용한 자전거 쉐어링 서비스이다. 다양한 고급 자전거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겨울철에는 스키장 렌탈샵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레저용품 공유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다.


8. 볼드박스 : 미국 아마존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남성화장품 브랜드이다. 2만여개의 리뷰 분석을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확인했다. 기존 시장에 한 가지 피부타입에 대한 제품군만 존재했으나 이를 건/지성용으로 세분화하여 접근하고 있다. 오는 3월에 아마존에 제품 론칭 예정이다.


9. 기프티스타 : 누구나 기프티콘을 쉽고 편리하게 사고 팔 수 있는 챗봇 서비스이다. 17 12월 론칭이후 15만명의 고객을 확보하였고 올해 총 100만명의 고객을 목표로 하고 있다. 누적 거래건수 120만명을 기록중이다.


10. 퓨쳐월드 : 3D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크레뷰를 개발했다. 원격제어가 가능한 SW를 탑재하였고 어두운 곳이 아닌 곳에서도 잘 보이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국내는 물론 미국, 베트남에 진출하였으며 일본, 스페인으로도 진출 예정이다.

 


본 데모데이는 퓨쳐월드의 발표를 끝으로 공식적인 순서가 끝났다. 하지만 발표가 끝난 이후에도많은 사람들이 부스에 모여 각 기업에 대한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다. 권도균 대표는 2부 개회사에서 창업은 우주에 던져지는 것과 같다. 정해진 길도 없고, 붙잡을 것도 없다. 우주여행을 즐거운 여행이었다라고 말하기 위해서, 적당히 타협하지 말고 세상을 뒤집겠다는 의지로 도전하라.”는 말을 남겼다.

프라이머는 현재 15기 배치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중이며 15기를 수료한 기업은 오는 6 20일에 데모데이를 갖는다. 이번 14기 처럼 성장 가능성이 풍부한 스타트업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지원해야 할 것이다.


 

★ 비즈니스, 창업, 마케팅, 자기계발 콘텐츠를 다양한 채널로 받아보세요.

 

*[Wis&Wiz] 페이스북 채널

https://www.facebook.com/WisnWiz/

*[Wis&Wiz] 인스타그램 채널

https://instagram.com/wisnwiz_official

*[Wis&Wiz - 아프락사스TV]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Ya3GZsILtUWgDSi24TnAdQ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