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순수 고객 트래픽을 측정하는 방법

M.동방불패

·

2019. 4. 10. 10:16

728x90

아이피 제거로 정확한 데이터를 측정할 있다

 

 

데이터 분석은 보다 정확한 통계를 활용할 예측이 분명해잔다.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이 아닌, 사이트를 관리자하기 위해 주로 접속하는 트래픽은 불필요한 데이터라고 있다. 특히 때문에 효율적인 데이터 분석을 위해서는 사이트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업무 유관자의 트래픽은 제거할 필요가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는 필터 기능을 활용해서 불필요한 트래픽을 거를 있는 기능이 있다. 우선 자신이나 내부 직원이 사용하고 있는 아이피를 확인하자. 포털 사이트에서 쉽게 확인 가능하다.

 

 <출처 : NAVER>  

 

구글 애널리틱스의 관리 화면으로 들어가면 <계정>, <속성>, <보기> 가지 섹션이 화면에 나타날 것이다.

 

<보기> 섹션의 필터 클릭하고 필터 추가 다시 클릭하면 아래 화면에서 보이는 것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사진에 표시된 것처럼 순서대로 설정하고 각각의 항목을 저장하면 완료된다.

 

  1. 새 필터 만들기
  2. 필터 이름 설정
  3. [필터 유형 선택 - 제외]  [소스 또는 목적지 선택 - 해당 IP에서 유입된 트래픽 으로 설정]  [표현식 선택 - 일치]
  4. IP 입력

 

필터 타입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목록이 있고, Custom이라 하여, 제공 목록에 원하는 값이 없는 경우 직접 선택해서 사용도 가능하다. 필터 기능을 사용해 자체 아이피를 제거하는 방식은 불량 트래픽을 없애고 우수한 트래픽을 확보할 있는 비교적 손쉬운 방법이다. 데이터 분석가라면 더욱 정확도 높은 데이터 분석을 위해 놓치지 않고 설정해 두도록 하자.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법 전체보기]

반응형